카테고리 없음

편안하고 안전한 치질치료는 강서구항문외과

강서송도병원 2019. 8. 26. 16:47

 

 

 

 

 

 

 

안녕하세요 언제나 환자분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강서송도병원입니다.

여성여러분들! 혹시 치질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부끄럽고 창피하다는 이유로 병원에 직접 내원을

꺼리시고 있는분들이 계실까요? 그렇게 질병을 방치하게 된다면 후에는 겉잡을 수 없이 큰

질병으로 닥치는 수가 있습니다. 조기에 증상이 의심될때에

신속하게 병원으로 내원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강서구항문외과 강서송도병원과 함께 치질의 종류와 원인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질이란?

 

 

 

 

 

 

항문주변에 생기는 질환을 통칭하여 치질이라고 부르게 되는데, 치핵, 치루, 치열 총 세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치핵은 항문주변 조직이 풍선처럼 부풀어오르거나. 혹처럼 튀어나와서 만져지고 출혈이나 통증이 느껴지는 것을 말하고, 치루는  항문직장 내부에 염증이 생겨 항문주변의 피부를 뚫고 나오는 고름길이 생기는 증사을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치열은 항문이 찢어져서 통증이 있고 출혈인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치핵은 왜 생기는 것일까?

 

 

 

치핵은 치질의 세종류중에서 가장 흔하게 생기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항문조직의 일부가 항문 밖으로 튀어나와 혹처럼 만져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혹에서 출혈이 생기는 경우도 있고,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는데, 주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나 잘못된 배변 습관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생기는 질병입니다. 임산부나 산모의 경우 임신과 출산 과정을 거치면서 치핵이 생기기도 합니다.

 

 

 

 

 

 

 

 

 

 

 

 

치루와 항문농양

 

 

 

치루는 항문과 직장 또는 항문 주변 피부 사이에 생긴 비정상적인 고름길에 농양이 차있거나, 논양이 터져나온 이후에도 고름길이 그대로 남아있어 배변이나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질환으로 항문농양과 치루는 관련성이 높은 항문질환 입니다. 항문주변에 생기는 급성 염증 질환을 '항문농양'이라고 하고, 이것이 오랜 시간 방치되면 치루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열은 왜 생기는걸까?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서 변비가 생기게 되면 대변이 대장속에 오래 머물면서 수분이 사라지고 단단해지게 되는데 이때 무리하게 배변을 시도하면 항문주병에 심한 자극이 있을 수있고, 심한 경우 찢어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것을 급성치열이라고 합니다. 반복적으로 항문이 찢어졌다가 아물기를 반복하면 염증이 생기기쉽고, 단단한 흉조직이 생길 수있습니다. 이때부터 상처가 잘 아물지 않고 , 만성치열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까지 강서구항문외과 강서송도병원과 함께 알아본 치질의 종류와 원인이었는데요.

치질은 질병이지 절대 부끄러워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단지 마음이 좋지 못하다는 이유만으로 질병을 방치하게 되면 후에는

수술을 하는 큰 질병으로 발전하게 되는 가능성이 있기때문이죠.

앞으로는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바로 병원으로 내원하시기를 바랍니다.